티스토리 뷰

소나타 2025 녹턴그레이 메탈릭 디자인 시승기 정리
핵심 답변: 소나타 2025 녹턴그레이 메탈릭은 기존 메기 디자인을 완전히 탈피한 세련된 외관과 12.3인치 커브드 디스플레이, 2,831만원부터 시작하는 합리적 가격으로 중형 세단 시장에서 강력한 경쟁력을 갖춘 모델입니다.
2025년형 쏘나타 녹턴그레이 메탈릭 종합 시승 리뷰
지금부터 소나타 2025 녹턴그레이 메탈릭 디자인 시승기 정리에 대한 내용을 아래에서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현대자동차가 2024년 10월 출시한 2025년형 소나타는 정말 깜짝 놀랄 변화를 가져왔어요. 현대자동차 관계자는 "현장의 고객 목소리를 세심히 수렴해 상품성을 보강한 2025 쏘나타 디 엣지를 자신 있게 선보인다"며 "2025 쏘나타 디 엣지는 대한민국 대표 중형 세단의 지위를 더욱 공고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
솔직히 이전까지만 해도 소나타 하면 '메기 디자인'이라는 별명으로 불리며 호불호가 갈렸거든요. 하지만 2025년형은 완전히 다른 차라고 봐도 무방할 정도로 세련된 모습으로 변했습니다. 특히 녹턴그레이 메탈릭 컬러는 고급스러우면서도 차분한 매력을 동시에 갖추고 있어서 많은 분들이 선호하는 색상이에요.



소나타 2025 녹턴그레이 메탈릭 외관 디자인 혁신
소나타 2025 녹턴그레이 메탈릭 디자인 시승기 정리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를 참고하세요!




전면부 심리스 호라이즌 램프 적용
가장 먼저 눈에 띄는 건 바로 전면부의 변화입니다. 소나타 디 엣지의 앞모습을 보면 가장 눈에 들어오는 것은 그랜져에도 적용된 심리스 호라이즌 램프. 램프만 보면 그랜져와 구분이 안될 정도로 똑같은 느낌입니다. 정말 그랜져와 닮았더라고요!
하지만 여기서 끝이 아니에요. 소나타만의 독특한 개성도 살렸거든요. 소나타 디 엣지는 범퍼부분에 다양한 각을 집어넣어서 그랜져보다 훨씬 공격적인 모습을 보여줍니다. 이 부분이 정말 인상적이었는데, 그랜져의 우아함에 소나타만의 스포티함을 더한 절묘한 조합이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나무위키에서 확인할 수 있듯이, 현대자동차는 이번 모델에서 디자인 완성도에 특히 신경을 많이 썼습니다. 범퍼 측면의 면 처리도 둥글게 하지 않고 각을 살려서 남성적인 매력을 강조했거든요. 녹턴그레이 메탈릭 색상과 어우러지면 정말 고급스러운 느낌이 나더라고요.



측면과 후면 디자인 완성도
측면에서 보면 강한 캐릭터 라인이 돋보입니다. 강한 캐릭터라인이 이전 소나타와 변한 것은 없어보이지만 앞모습의 변화 덕분인지 매우 자연스럽게 강인함이 표현됩니다. 이전 세대에서는 약간 어색했던 부분들이 이제 완전히 자연스러워졌어요.
특히 펜더 부분의 LED 방향지시등이 인상적이에요. 기능성과 디자인을 모두 챙긴 디테일한 완성도가 돋보이더라고요. 쿼터글라스도 적용되어서 개방감도 좋고, 실제로 운전할 때 시야 확보에도 도움이 됩니다.
후면 디자인은 정말 미래지향적으로 바뀌었어요. H 모양의 일자램프가 생겨서 더욱 미래지향적인 느낌이 납니다. 야간에 켜진 모습을 보면 정말 세련된 느낌이에요. 약간 볼보의 토르 망치가 떠오르긴 하지만, 그만큼 인상적이라는 뜻이겠죠?



소나타 2025 실내 인테리어와 편의 기능
12.3인치 커브드 디스플레이 시스템
실내에 들어가면 가장 먼저 눈에 띄는 건 12.3인치 커브드 디스플레이예요. 파노라믹 커브드 디스플레이, 클러스터(12.3인치 컬러 LCD), 앰비언트 무드램프, 크롬 인사이드 도어 핸들, 멜란지 니트 내장재(헤드라이닝/필라), ECM 룸미러가 적용되어서 고급감이 확 올라갔어요.
개인적으로 가장 마음에 들었던 건 컬럼식 기어 시스템이에요. 게다가 기어가 벤츠처럼 컬럼식을 사용한다는 것!!! 컬럼식은 매우 편리하기 때문에 개인적으로 좋은 변화라고 생각합니다. 처음엔 좀 어색할 수 있지만, 익숙해지면 정말 편리하더라고요.
또 하나 놀라웠던 건 지문인증 시스템의 위치 변경이에요. 지문인증 기능을 조수석에서 사용할 수 있게끔 클러스터 좌측에서 센터콘솔 상단으로 옮기고 사용성을 크게 개선했어요. 이제 동승자도 쉽게 사용할 수 있게 됐거든요.



C타입 USB 포트도 잘 배치되어 있어서 스마트폰 충전이나 연결이 편해요. 무선 충전 패드도 있어서 선 없이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고요.
실용성과 고급감 균형

뒷좌석도 충분히 넓어요. 뒷자석 무릎공간도 원래 현대차가 잘 뽑기 때문에 전혀 불편함 없는 수준. 패밀리카로 고민할 필요 없을 정도로 여유로움이 있습니다. 가족이 있는 분들도 충분히 만족할 만한 공간이에요.
특히 놀라웠던 건 뒷좌석 커튼이에요! 바로 커튼이 있다는 것! 운전하다보면 햇빛을 가려야 할 때가 은근히 많은데 (아이가 있으면 더욱 더!) 뒷자리 창문에 커튼이 설치되어 있고 후면에는 전통커튼이 있습니다. 컴포트 II 옵션을 선택하면 사용할 수 있는데, 정말 실용적인 기능이더라고요.



트렁크 공간도 넉넉해요. 중형 세단 답게 트렁크 공간도 제법 넓어서 510리터의 수치도 그렇지만 실제 눈으로도 깊숙히 들어가 왠만 짐도 잘 싣고 다닐 수 있을 듯 싶었다. 골프백도 여러 개 들어갈 만큼 실용적이에요.
소나타 2025 시승 경험과 구매 가이드
실제 시승 후기와 주행 성능
직접 시승해본 결과, 정말 만족스러웠어요. 우선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이 정말 편리하더라고요. 현대 스마트 센스 옵션으로 전방 충돌방지 보조,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후측방 충돌 경고, 후측방 충돌방지 보조, 후방 교차 충돌방지 보조, 안전 하차 보조가 들어가서 운전자로 하여금 운전 피로도를 많이 줄일 수 있을 듯 싶다.
고속도로 주행할 때 레벨 2 자율주행 기능이 정말 유용해요. 차선 유지와 앞차 추종이 자연스럽게 되어서 장거리 운전이 훨씬 편해졌어요. 예전 소나타보다 확실히 진보된 느낌이에요.
엔진 성능도 나쁘지 않아요. 2.0 가솔린 엔진이 일상 주행에는 충분한 파워를 제공하고, 1.6 터보는 더 스포티한 주행을 원하는 분들에게 좋겠더라고요. 연비도 꽤 준수한 편이에요.
무엇보다 승차감이 많이 개선됐어요. 노면의 충격을 잘 흡수해서 부드러운 승차감을 제공하면서도, 코너링할 때는 적당한 단단함을 유지해서 안정감이 좋아요.
트림별 가격과 옵션 선택 가이드
가격은 2,831~3,991만원으로, 인스퍼레이션 트림은 하이브리드를 제외하면 20만원(3,536~3,991만원) 인하했다. 생각보다 합리적인 가격대라고 생각해요. 특히 프리미엄 트림부터 컴포트 II 옵션을 선택할 수 있어서 굳이 비싼 트림을 선택하지 않아도 되거든요.
제가 추천하는 옵션 구성은 다음과 같아요:
가성비 추천: 프리미엄 + 컴포트 II + 컨비니언스 I
이 구성이면 뒷좌석 열선, 커튼, 무선 충전 등 실용적인 기능들을 모두 사용할 수 있어요. 가격 대비 만족도가 높을 거예요.
소나타 2025 녹턴그레이 메탈릭 디자인 시승기 정리에 대해 더 알고싶은 내용은 아래를 확인하세요!

조금 더 여유가 있다면 이 구성을 추천해요. BOSE 사운드 시스템과 더 많은 편의 기능들을 누릴 수 있거든요.



색상 선택에서는 정말 고민이 많이 되더라고요. 화이트 vs 녹턴그레이메탈릭하시는것같네요살짝 선택장애 왔는데.. 화이트 : 다 좋은데 뒷태가 너무 튀네요 (실물보니 이쁨) 녹턴그레이메탈릭 : 무난하지만 화이트가 아른거림
실제로 많은 분들이 화이트와 녹턴그레이 사이에서 고민하시는데, 개인적으로는 녹턴그레이 메탈릭을 추천해요. 세련되면서도 오래 봐도 질리지 않는 색상이거든요. 화이트는 확실히 깔끔하고 세차 효과가 좋지만, 관리가 좀 까다로워요.
휠은 가능하면 18인치를 선택하는 걸 추천해요. 17인치도 나쁘지 않지만, 18인치가 확실히 더 멋있고 휠하우스도 꽉 차 보여서 완성도가 높아요.
소나타 2025 녹턴그레이 메탈릭 디자인 시승기 정리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내용을 확인해보세요!

가격도 합리적이고, 옵션도 실용적이어서 가족용 차량으로도 좋고, 개인용으로도 만족스러울 거예요. 현대차의 A/S 네트워크와 중고차 잔가 관리도 잘 되는 편이니까 총 소유비용 측면에서도 나쁘지 않을 것 같아요.
다만 완벽한 차는 아니에요. 아직도 수입차 대비해서는 마감 품질이나 주행 품질에서 아쉬운 부분들이 있거든요. 하지만 가격을 고려하면 충분히 만족스러운 수준이고, 특히 편의 기능들은 수입차보다 더 좋은 부분들이 많아요.
마지막으로, 소나타 2025를 고려하고 계신다면 꼭 실제로 보고 시승해보세요. 사진으로 보는 것과 실물은 정말 다르거든요. 특히 녹턴그레이 메탈릭의 색감은 직접 봐야 그 매력을 제대로 느낄 수 있을 거예요!
볼만한 글
